팬딩

팬딩(Fanding)은 패트리온의 UI를 본따 만든 한국 사이트로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이어주며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Onlyfans와 비슷한 개념의 플랫폼인데 팬들은 자신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서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팬딩은 열성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이들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합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 다시 말해 인기를 수익화 하는 플랫폼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작품을 플랫폼에서 공유할 수 있고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다양한 형식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그 형식으로는 영상, 글, 라디오, 사진 등 다양하게 정할 수 있고 기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채널과는 달리 팬딩은 자신들만의 ‘팬더’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팬더와 일대일로 정기적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도 있습니다.

팬딩에서 어떻게 활동하나요 ?

우선 크리에이터일 경우 자신만의 콘텐츠를 정해야 합니다. 영상을 올릴지, 그림을 그려 올릴지, 자신만의 팬더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정해 플랫폼에 업로드하고 공유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팬더들과의 소통을 통해 자신의 팬층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팬딩

크리에이터가 아니라 단순히 사용자일 경우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또는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크리에이터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유료 회원이 되면 크리에이터의 더 많은 작품을 볼 수 있고 크리에이터를 후원하여 더 많은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왜 팬딩 사이트를 좋아할까요 ?

여성들이 팬딩 사이트를 좋아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팬딩 사이트의 본질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이 사이트는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여성들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사이트에 공유함으로써 팬더 커뮤니티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이어갑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팬딩은 유료 회원에게 더욱 친화적인 플랫폼입니다.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에게 금전적인 후원을 하고 크리에이터는 이런 후원금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일 경우에는 많은 남성 팬층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적절하게 공유하면 인기에 따라 그에 비례하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남성들은 왜 팬딩 사이트를 사용할까요 ?

많은 남성들도 팬딩 사이트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이 팬딩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한데요.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역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팬딩 사이트에는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하는 수많은 미디어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남성들은 자신이 원하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기 때문에 팬딩 사이트를 많이 방문합니다.

단순히 미디어 콘텐츠를 찾아 보는 것 외에도 새로운 여성들을 알아가기 위해 방문하는 남성들도 많습니다. 이들은 수많은 크리에이터 중에서 특히 여성 크리에이터 중에서 관심이 가고 눈길이 가는 여성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들의 팬더가 되어 후원을 하고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크리에이터들은 일대일 소통도 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들은 자신이 팔로우한 크리에이터와 더 깊은 소통과 교류를 나눌 수 있습니다.